가상현실 BJ가 가상현실 게임을 소개한다? '마라이 아카리' 프로젝트
가상현실 BJ가 가상현실 게임을 소개한다? '마라이 아카리' 프로젝트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11.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을 주제로 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영상은 이미 일반화 돼 있다. 국내에서도 멀미왕, 무결과 같은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탄생했고 국내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속속들이 가상현실 영상을 업데이트하는 추세다. 해외에서도 이 추세는 가속화 되고 있다. 그런데 유독 한 국가. 일본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이번엔 아예 BJ 혹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MC마저 가상으로 만드는 프로젝트가 가동됐다. 

지난 11월 2일 유튜브 채널에는 '마리아 아카리' 프로젝트가 가동됐다. 이 프로젝트는 아트 디렉터와 시나리오 라이터, 사운드 디자이너 3명이 힘을 합쳐 가상의 콘텐츠크리에이터를 만드는 프로젝트다. 일반 콘텐츠크리에이터와 비슷한 영상이 나오지만 모든 요소들이 CG에 성우를 채용한 점에 차이점을 보인다. 디테일도 조금 다르다.

이들이 8일 업데이트한 '키친'영상을 보면 좀 더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영상 속에서 캐릭터인 주인공이 다시 VR기기를 쓰고 VR게임 '키친'을 플레이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 속에서 주인공은 '가상현실 요리 게임'이라며 키친을 꺼내들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겠다고 선언한다. 그러나 현실은 캡콤이 개발한 '바이오하자드7' 티징으로 개발된 공포 체험 '키친'을 보게 된다. 


쉴틈 없이 말을 쏟아 내면서도 무서워하는 리액션이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한다. 영상 말미에서는 현실세계(?)로 돌아온 캐릭터가 또 한번 놀라는 장면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가상현실 속 인물이 가상현실 기기를 쓰고 가상현실 게임을 체험한다음 가상공간으로 돌아오는 장면을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는 영상이다. 

어쩌면 머지 않은 미래에 국내에서도 유명한 가상인물 콘텐츠 영상을 만나는 날이 오지 않을까.

Tag
#PSV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