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워크숍’ 9월 16일 개최
‘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워크숍’ 9월 16일 개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9.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게임리터러시 학교교육 운영과 다양한 수업교구 개발 및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9월 16일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대학로 소재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의 교사연구회가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게임리터러시의 이해'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교사연구회 우수사례 및 성공적 운영방안 사례발표,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 주제발표, 교사연구회 연구계획 소개, 연구회 간 네트워킹 등 교사연구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예고돼있다.

이를 통해 콘진원은 게임 리터러시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 현장에서의 실행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연구회는 오는 12월까지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교사들의 게임문화 인식을 제고하고 게임 요소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학교 현장 적용ㆍ확산 등 게임리터러시 학교교육 생태계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콘진원은 오는 10월부터 서울, 경기, 충청ㆍ강원, 경상, 호남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에 관심 있는 현직교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 홈페이지에서 무료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