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란카구라 PBS VR모드 출시예고 … 팬 무비 잇달아 공개
섬란카구라 PBS VR모드 출시예고 … 팬 무비 잇달아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7.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7일 국내에 한글화돼 정식 발며된 '섬란 카구라 PBS'가 플레이스테이션VR모드를 공식 지원한다. 개발사측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VR'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선언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프로모션 이미지에서는 '이런 곳이나 저런 곳에 넣어버릴지도?''라는 문구로 유저 공략에 나섰다. 
 

'섬란카구라'는 이른바 '신사의 게임'이라는 별칭으로도 익히 알려진 게임으로,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해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특히 캐릭터가 싸우면 싸울수록 옷을 벗는 장면들이 주가 되는데, 소위 '필살기'를 쓸 떼는 아예 옷이 사라지는 마술을 선보이기도 해 마니아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를 받았다. 

VR모드를 지원하는 '섬란 카구라 PBS'는 본편의 외전 격으로 소위 '물총'을 서로 쏘면서 경쟁하는 일종의 TPS게임에 가깝다. 이번에는 물총을 오래 맞을 수록 몸이 젖는 것과 같은 표현을 통해 유저들을 공략하는데, VR모드에서는 옷을 갈아입도록 만드는 락커룸이나 일부 연습모드 등에서 캐릭터들을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이 공개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소위 '팬메이드 콘텐츠'제작에 열을 올리는 분위기다. 자신들이 상상하는 섬란카구라VR의 모습을 스크린샷이나 영상으로 공개하는 것. 유저들의 반응도 뜨거운 편이어서 당분간 이 같은 분위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