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 VR’ 최신 영상 공개 … 한층 강화된 그래픽 ‘눈길’
‘스페셜포스 VR’ 최신 영상 공개 … 한층 강화된 그래픽 ‘눈길’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7.12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플라이가 자사의 VR게임 ‘스페셜포스 VR’의 HTC바이브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버전은 정식 출시 버전으로서, 기존에 다양한 행사에서 공개됐던 버전보다 여러 부분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준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미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MIPTV 2017’과 일산 킨텍스의 ‘플레이엑스포 2017’등 다양한 게임쇼 현장에서 스페셜포스VR의 체험공간을 마련한 바 있다. 하지만 시연현장에서 공개된 ‘스페셜포스 VR’의 모습은 유저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그중에서도 특히 그래픽 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포스 VR’ 플레이 영상에서는 그래픽 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은 부분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해상도의 향상과 함께 폭발효과와 진동효과가 개선돼 타격감을 극대화 시킨 모습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사운드 요소에 있어서도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는 것이 드래곤플라이 측의 입장이다. 현장의 피드백에 따라 게임성을 높인 것이다.

한편, 회사 측은 그동안의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요소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스페셜포스 VR’을 멀티플레이 대전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 예정됐던 일정대로 8월달에 PVE버전을 출시하고 이어서 2017년 4분기에 멀티플레이 PVP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AR VR 총괄팀장은 "스페셜포스 바이브 VR은 궁극적으로 유저간의 집단전투가 벌어지는 멀티플레이 버전이 될 것이다"라며 "VR 시장이 완전히 대중화되지 않은 시점에서 우리 회사는 PVE 버전을 다음달에 먼저 공개하여 유저들에게 VR게임의 참맛을 제공할 것"이라며 게임 출시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