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블랜더 기반 페이스모델링 무료 교육생 모집
NIPA, 블랜더 기반 페이스모델링 무료 교육생 모집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5.31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산하 실감미디어교육센터에서 VR그래픽 분야를 연구하는 이들을 위한 무료 교육 세션을 연다.

NIPA 실감미디어교육센터는 신기술 분야를 발굴, 국내에 도입해 분야가 확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이어나가는 기업이다. '전문가'들을 다시한번 교육하기 위한 '전문가'를 만드는 것이 두 번째 목표로 이들 교육기관 출신 전문가들이 다시 다른 전문가들을 교육하는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까지 영상을 비롯 어트랙션분야에 주로 초점이 맞춰져 국내 VR영상 전문가들이 대거 육성됐다고 한다면 올해는 보다 구체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육성하는 분야를 더해 전방위적인 공략에 나섰다.

영상이나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에 복합적으로 쓰일 수 있는 '페이스 모델링'이 강연 라인업에 올랐다.

이번 강연은 블렌더를 기반으로 얼굴을 모델링해 가상현실 콘텐츠에 도입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초반 툴설명에서 부터 애니메이션 제작 이후 언리얼이나 유니티엔진에 넘기는 부분까지 제작해 본격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간단한 작업처럼 보이지만 활용도는 넓다. 최근 '얼굴 인식' 등 페이셜캡쳐 기술이 화두가 되는 가운데 이 분야에 집중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운다는 점에서 현실적인 강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추후 이 분야가 확장되면 발음에 따라 입술 모양을 조정하는 기술을 가진 것 만으로도 취업의 문이 열릴 가능성이 농후한 분야기도 하다.

NIPA 교육센터는 이번 교육에 참가할 교육생들을 오는 7일까지 모집, 13일부터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강연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NIPA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vrcampu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