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웹툰을 위한 다양한 도전, 펀퍼니브라더스 ‘쏠툰’ 공개
VR웹툰을 위한 다양한 도전, 펀퍼니브라더스 ‘쏠툰’ 공개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3.1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VR웹툰 스튜디오 ‘펀퍼니브라더스’는 자사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어플 ‘쏠툰 베타’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개했다.

‘쏠툰’은 2D상으로 즐겨오던 웹툰을 VR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이다. 카드보드 형태의 HMD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이 어플은 다양한 방식의 VR웹툰을 제공한다. 현재 어플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VR웹툰은 ‘터치툰’, ‘가로방식’, ‘세로방식’ 이상 세 종류의 형태다.

웹툰을 읽는 방식은 제목 그대로 이해하면 쉽다. ‘터치툰’은 터치를 통해 화면을 넘기는 방식이며, ‘가로’와 ‘세로’는 해당 방향을 쳐다보면서 스크롤을 넘기며 웹툰을 즐기는 방식이다. 고개의 각도에 따라서 화면의 스크롤 속도를 조절하는 방식이다. HMD리모컨이 있다면 고개를 움직이는 대신 리모콘을 활용해 스크롤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도 있다. 

쏠툰이 제공하는 또 하나의 특별한 기능은 ‘3D이미지’다. 언뜻 보면 2D 이미지처럼 보이지만, 주인공 캐릭터와 말풍선 등이 3D 효과를 통해 보여 지는 것이다. 펀퍼니브라더스 측은 향후 이 기능을 적용한 성인 VR콘텐츠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몬스터VR’과 협약을 맺고, 성인 콘텐츠 공급을 한창 준비 중이다.

HMD를 통해서 보게 된다면 뚜렷한 3D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펀퍼니브라더스의 이종호 대표는 “일반 사람들은 VR웹툰이 어떤 형식으로 구현되는지 쉽게 예상하지 못한다”며 “‘쏠툰’을 통해 기존만화와는 다른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쏠툰’은 말 그대로 베타버전인 만큼 매우 적은 수의 콘텐츠만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여름, 공포물을 본격적으로 공개하면서 시장에 이름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