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담아 보내는 AR 메시지 '뚜레쥬르 플레이'
마음을 담아 보내는 AR 메시지 '뚜레쥬르 플레이'
  • 민수정 기자
  • 승인 2017.02.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Pokemon GO)’ 열풍에 힘입어 마케팅에서도 ‘AR붐’이 일고 있다. 홍보수단으로서 AR이 각광 받는 이유로는, 복잡한 절차 없이 직관적이면서도 간단한 방식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냄과 동시에 제품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국내 제과 업체 뚜레쥬르 역시 이에 가세해,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수단으로 AR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뚜레주르 플레이’ 앱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앱을 이용해 AR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앱 다운로드 및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AR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화면 하단에 ‘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해 받을 상대의 휴대전화 번호와 내용을 입력해 전송하면 상대방에게 문자 메시지가 도착한다. 물론 상대가 이 AR메시지를 확인하려면 앱을 설치해야한다.

앱 설치 후 '달콤함이 팡팡볼', '달콤한 스윗러브' 등  발렌타인데이 프로모션용으로 지정된 제품을 휴대폰에 스캔 시 화면에 하트와 초콜릿이 터지는 것을 구경할 수 있다.

'생생하게 사랑을 전하는 AR 메시지'라고 잔뜩 기대를 하면 실망할 수도 있겠다.
그렇지만 초콜렛 뿐 아니라 상대에게 아주 '소소한' 재미를 함께 선물하고 싶은 이라면 한번쯤 이용할 만 하다. 

이와 관련해 CJ 푸드빌 관계자는 "AR이라는 최신 기술을 이용해 차별화된 시도를 하고자 했다"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AR메시지'라는 수단을 통해 고객들이 소통하고 재미를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