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R] 어셈블리 개발사가 제안하는 힐링 프로젝트 '퍼펙트'
[PSVR] 어셈블리 개발사가 제안하는 힐링 프로젝트 '퍼펙트'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12.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드림즈는 초창기 VR콘텐츠 업계에 뛰어든 개발사다. 벌써 준비 작품만 다섯 개. 그 중 '어셈블리'는 세계적인 관심을 끌어 모으며 VR계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타이틀이기도 했다. 실제 성과도 나쁘지 않았던 편. 추리 소설을 연상케 하는 시나리오와 어드벤쳐적인 요소들이 훌륭했다는 평가다.

​이들이 내놓은 프로젝트를 보면 상당히 과격한 편이다. 가는 길 마다 사람이 죽는 '어셈블리'는 물론 무한 총질을 해대는 '거너'와 같은 프로젝트도 그들의 작품이다.

그렇기 때문일까. 매 번 총질하고 사람이 죽는 게임을 발매했던 이들은 이번에는 '힐링 게임'을 콘셉트로 프로젝트를 공개 한다.

플레이스테이션VR용도로 공개된 '퍼펙트'는 환상적인 배경속에서 주변을 거니는 이른바 '힐링 게임'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상상속 '휴식처'에서 주변 환경을 바라보며 음악을 듣는 것을 기본 콘셉트로 삼는다.

푸른 바다가 넓게 펼쳐진 해변이나, 가파른 절벽들이 눈앞에 보이는 산 등이 주된 배경으로 선정돼, 이 곳에서 휴양을 즐기는게 목표다. 일반적으로는 보기 힘든 광경들을 가상현실 상에 구축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나만의 휴식 공간'이 필요한 이들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준비한 셈이다.

이 과정에서 숨겨진 요소들을 다수 배치, 특정 장소에서만 일어나는 이벤트들이 녹아 있어 플레이 방법에 따라 다양한 세상들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 했다.

따뜻한 바닷가에 누워 평화로운 경치를 구경하는 것을 원하는 유저라면 이 콘텐츠를 선택해보기를 추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