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게임즈 신작 '크렝가'오큘러스 터치 론칭타이틀 선정
핸드메이드게임즈 신작 '크렝가'오큘러스 터치 론칭타이틀 선정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11.2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 공식 발매

핸드메이드게임즈가 개발한 '크렝가:광란의 항구'가 드디어 정식 출시된다.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 유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았던 이 타이틀은 각 플랫폼 홀더들로 부터 러브콜을 받아 메인급 타이틀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핸드메이드게임즈는 자사 신작 '크렝가:광란의 항구'가 오는 6일 오큘러스 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동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크렝가:광란의 항구'는 오큘러스사의 신형 하드웨어인 '오큘러스 터치' 론칭 타이틀 중 하나로 선정됐다. 전 세계 30개 타이틀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관련 콘텐츠 판매량에도 관심이 집중되는 대목이다.

'크렝가:광란의 항구'는 보드게임분야의 스테디셀러 '젠가'에 영감을 받아 가상현실 상에서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레인을 타고 대형 컨테이너들을 쌓아 올려 젠가를 즐긴다는 콘셉트다. 때문에 착용자가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가며 컨테이너들을 구경하고, 적합한 컨테이너들을 밀어 떨어뜨리는 재미가 있다.

오큘러스 터치나 HTC바이브를 이용, 세밀한 콘트롤로 원하는 컨테이너를 떨어뜨리는 것이 핵심 재미다.

친구와 함께 서서 두 사람이 점수를 경쟁하는 장면들도  연출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집에 놀러온 친구들과 맥주 한캔 나눠들고 게임을 즐기는 소위 '파티게임'의 강자로 부상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