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게임의 시작 ‘VR Funhouse’ 스팀 무료 공개
VR게임의 시작 ‘VR Funhouse’ 스팀 무료 공개
  • 이승제 기자
  • 승인 2016.07.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스팀에 무료 공개된 ‘VR Funhouse(이하 펀하우스)’는 열가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게임이다.


‘펀하우스’는 언리언 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또한 물리 효과로 500개 이상의 PC 및 콘솔 게임에 적용된 바 있는 엔비디아의 ‘피직스(PhysX)’기술이 적용돼, 실제 게임에서 높은 타격감을 선사한다.


‘펀하우스’는 HTC 바이브 VR 헤드셋과 호환되며 PC용 게임 다운로드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지포스GTX 기반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펀하우스’는 가상의 카니발 축제를 배경으로 10가지의 미니게임이 존재한다. 미니게임은 물총쏘기, 풍선터트리기, 접시깨기, 총쏘기, 과녁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이 구성됐다.


놀이공원에서 미니 어트랙션을 하는 듯한 느낌을 잘 구현했다. 그 중 총을 쏴 풍선을 터트리는 게임과 다가오는 인형을 패는 게임은 몰입감이 굉장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운드효과의 구현도 뛰어나, 두더지 잡기 망치 소리는 굉장히 찰진 소리가 나서 때리는 맛이 나게 했다.


다만 카세트테이프 돌리듯 게임을 넘기면서 하려는 게임을 선택해야하는 것과 게임에 대한 설명이 없는 점은 아쉬웠다.


이 외에도 최소 시스템 요구사양이 I7 4790 이상의 CPU와 지포스 GTX 1060 6GB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요구하는 점이 단점이다. 라이트한 게임성에 비해 요구사항이 높아 아쉬움으로 남는다.

엔비디아 측은 VR 콘텐츠 제작자 지원 및 가상현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여름 내 오픈소스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슈팅 게임들을 비롯 물리엔진, 사운드 기술 등이 공개, 자사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참고할만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