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국내서 즐기려면 … APK받아 설치하면 준비완료
포켓몬GO 국내서 즐기려면 … APK받아 설치하면 준비완료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7.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 '포켓몬스터 GO'를 즐기는 유저들이 곳곳에서 인증샷을 올리면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의 움직임이 거세다. 현재 '포켓몬스터 GO'는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가 되지 않아 정식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게임을 즐기고 있을까?

한 APK 전문 다운로드 사이트에 포켓몬GO가 등록됐다. 이 사이트에서는 APK업데이트 하루만에 30만명이 넘는 이들이 APK를 다운로드 한 것으로 보인다.

APK 다운로드 통해 게임 즐겨

국내에서 정식으로 '포켓몬스터GO'를 즐길수는 없지만 약간의 우회경로를 활용하면 게임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북미 계정'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메일 홈페이지를 방문, 가입시 지역을 북미로 설정한 뒤 해당 계정을 이용해 핸드폰에 로그인하면 준비는 끝난다. 상황에 따라 VPN프로그램을 이용해 우회 접속하는 것도 좋은 방법.

그러나 이 같은 과정이 상대적으로 복잡하기 때문에 APK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하는 방법도 있다. 일례로 유명 APK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인 apkpure( https://apkpure.com/pok%C3%A9mon-go/com.nianticlabs.pokemongo )와 같은 사이트에서는 간단 클릭만으로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볼 수 있다.

GPS없어 본격 플레이는 불가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튜토리얼 과정을 거쳐 포켓몬 한마리를 잡는데 까지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기를 켜고 아무리 걸어다녀도 캐릭터는 제자리 걸음을 반복하며, 화면에는 녹색 잔디만 나올 뿐이다. 이는 GPS를 추적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다. 게임의 기본 구동 요소가 '길을 걸으며' 즐기는 시스템으로 유저가 걷지 못한다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다. 특히 포켓볼을 무료로 지급하는 포켓스탑이나, 유저간 PvP를 즐길 수 있는 체육관 등을 방문할 수 없어 사실상 게임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국내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GPS를 찾을 수 없다는 안내문과 함께 공해상으로 표기된다

해결방법은? 속초로 Go!

이로 인해 일부 유저들이 GPS해킹 프로그램을 가동, 허위 위치 추적 시스템으로 게임을 테스트하는 것과 같은 행동들이 포착되지만 이 역시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게임 플레이가 쉽지 않다는 것이 중론이다.

대신 국내 일부 장소에서 GPS가 동작하기도 하는 상황. 특히 속초 지역에서 GPS가 정상적으로 동작해 포켓몬들을 잡을 수 있다는 증언이 속속들이 등장하면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하나 둘 속초로 모여들고 있는 형국이다. 휴가와 게임을 겸하면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가고 있는 셈. 현재 서울발 속초행 고속버스가 매진 사례를 이루고 있으며, 주변에 숙소 잡기가 힘들다는 후기들도 등장하고 있다.

한편, 포켓몬스터GO APK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악성코드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구글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APK파일 중 다수가 포켓몬스터GO를 가장한 광고형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도록 만들어져 있어 일부 피해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켓몬스터GO 파일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바이러스 검사 등을 거치기를 추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