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VR전문 컨퍼런스 GVRC 6월 8~9일 일정으로 상해에서 개최

기사승인 2016.05.13  15:34:07

공유
default_news_ad1

별들의 잔치-VR전문 컨퍼런스 GVRC 상해에서 개최

또 하나의 VR전문 컨퍼런스가 열린다. 다음달 8일과 9일 양일간 중국상해에서는 상해 VR 컨퍼런스인 GVRC(Global Virtual Reality Conference)가 개최된다.

이번 GVRC는 중국상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VR전문 컨퍼런스로 오큘러스의 존카맥, HTC의 회장인 셔왕(Cher Wang)이 키노트 발표자로 참가하는등 1,000명 이내의 엄선된 초정자들을 모아 차별화된 투자-네트워크 컨퍼런스를 열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GVRC는 국내 업체인 매크로그래프와 한국공동관 운영권을 3년간 체결하였으며 한국통합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크로그래프는 디지털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회사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과 특수효과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수의 게임, 영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매크로 그래프의 결과물

매크로그래프는 의미있는 한국공동관 운영을 위해 한국VR산업협회(KOVRA)와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VRFC), VRN을 초청사 자격으로 행사에 초대하였다. 매크로그래프는 키노트발표와 자사 VR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며, 한국VR산업협회는 한국 VR콘텐츠 업체의 기술소개를 맡을 예정이다. 또한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는 한국의 360VR을 소개할 예정이며 VRN은 현지 행사보도와 인터뷰를 담당하게 될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회원사 및 VR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에 관한 설문조사가 이뤄지고 있으며 http://goo.gl/forms/iAkem8l8qD 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수요조사를 통해 향후 참가업체를 선정한뒤 관련 정보와 영상물을 취합하여 한국VR업체 소개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며 중국 현지내 시연과 비즈니스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gvrc.org.cn  를 통해 보다 자세한 스케쥴 확인이 가능하며 상해 경제TV를 통해 이미 사전행사가 진행된바 있다. GVRC 이외에도 6월 북경에서는 상하이 국제영화제와 테크크런치, 상해디즈니 오픈식이 열릴 예정이며 VR섹션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최은용 기자 silverdd7@khplus.kr

<저작권자 © VR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